충남대학교병원 진료협력센터 이향미 팀장, 2020년 진료정보교류사업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2-22 15:44:3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대학교병원 진료협력센터(센터장 고영권/마취통증의학과 교수) 이향미 팀장이 사회보장정보원 진료정보교류사업 추진단 주최 ‘2020년 진료정보교류사업 성과공유 대회’에서 진료정보교류사업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진료정보교류사업은 의료의 연속성을 보장하기 위해 병원과 병원 간, 환자와 병원 간에 진료기록등을 전자적으로 교류해주는 서비스이다. 이를 통해 병원은 환자의 질환을 더 정확하고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고 환자는 본인의 진료기록이 체계적으로 관리되어 편리하고 질 좋은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이향미 팀장은 74개 병의원과 신규 협약 체결을 진행하고 186개 협력기관과 의료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진료의뢰·회송 진료정보교류 사업의 안정적 운영 및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한편, 충남대학교병원은 2017년 진료정보교류사업 충남 거점기관으로 선정되었고, 2019년에 이어 2년 연속 진료정보교류사업으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