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호 대전시교육감, 전국과학전람회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가는 원동력이 되기를!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2-11 09:26:37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9일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열린 ‘제66회 전국과학전람회’ 시상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최철영)은 지난 9일 국립중앙과학관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제66회 전국과학전람회 시상식이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학생부 대통령상을 받은 대전갑천중학교 ‘우리은하대표팀(윤세현·이유진·전영서)’등을 포함해 대통령상과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수상자들의 작품 설명과 함께 대표 시상을 했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인해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면서도 수상자의 시상 및 격려를 위해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을 비롯해 정병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1차관, 유국희 국립중앙과학관장 등이 참석했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교육 가족을 대표한 축사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학생과 선생님에게 축하와 학생들을 지도하신 교사에게 감사드린다"며 “특히, 대전교육청은 미래사회에 필요한 인재 육성을 위해 국립중앙과학관, 대덕연구개발특구 등을 활용한 각종 과학 사업과 노벨과학 꿈키움프로젝트, 학생국외과학연구단지 체험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면서 학생들이 과학자의 꿈을 키워 개인의 미래, 대한민국의 새 미래를 열어 갈 과학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다"고 말했다.

이어 “전국과학전람회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가는 원동력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