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의회 황은주 의원, 공정관광 육성 및 지원 조례 대표발의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4-29 20:03:0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 유성구의회 황은주 의원(더불어민주당)이 대표발의 한 ‘대전광역시 유성구 공정관광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이 29일 상임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대전광역시 유성구 공정관광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은 유성구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관광자원을 통해 발생한 이익과 사회문화적 성과를 지역주민에게 공정하게 환원하고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공정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이 조례안은 공정관광 육성 및 지원계획 수립을 통해 공정관광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전문인력양성, 재원조달 계획은 물론 공정관광 육성 및 지원을 위한 위원회 설치 등을 규정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황은주 의원은 “지금까지의 관광정책이 외래 관광객 유치에 집중하는데 그쳤다면 이제는 지역 주민이 주도하는, 그래서 주민의 삶을 실질적으로 바꾸는 관광정책으로 나아가야 한다"며 “이번 조례안을 통해 관광객과 지역공동체 간 호혜적 교류가 지속될 수 있는 공정관광의 제도적 기틀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