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식장산 LED 경관조명으로 ‘장관’
식장산 전망대에 다채로운 스토리와 볼거리를 더해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1-06 11:12:3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동구 제1경인 식장산 정상 인근에 송신탑 경관조명과 그림자조명을 설치하는 사업을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대전 시내의 야경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대전야경관람 명소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식장산 전망대에 다채로운 스토리와 볼거리를 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구는 총 6,400만 원을 투입해 50여 가지 색상이 변환되는 투광등기구를 설치하여 다양한 색상을 연출하였고, 진입로 8개소에는 동구8경 홍보와 안내를 하는 그림자조명을 설치해 다채로움을 연출했다.

송신탑과 그림자조명을 본 한 주민은 “식장산 전망대에 야경을 보러 자주 올라가는데 색다른 볼거리가 생겨 더 큰 즐거움을 주는 것 같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송신탑 경관조명 및 그림자조명 설치를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사업으로 식장산이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는 야간경관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