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학부모 초청으로 양방향 소통!
11월 4일 오후 2시, 정심화국제문화회관 백마홀
홍대인 | 기사입력 2019-10-29 11:41:0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대학교가 대학의 주요성과와 강점, 학생들의 대학생활과 진로 등에 대해 학부모에게 직접 설명하고 의견을 청취하는 소통의 장인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한다.

충남대는 11월 4일 오후 2시, 정심화국제문화회관 백마홀에서 ‘충남대 창의융복합 인재양성을 위한 학부모 설명회’를 처음으로 개최한다.

‘충남대 오픈캠퍼스’ 개념으로 진행되는 이번 학부모 행사는 대학의 울타리를 지역사회에 열고 공유와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한편, 교육 수요의 후원자인 학부모와 적극적인 양방향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는 홍보 동영상 상영, 학교시설 안내, 오덕성 총장의 인사말에 이어 ‘충남대의 현재와 미래’를 담은 대학현황을 안내한다.

이어 학사제도, 학생, 국제교류, 인재개발 및 창업지원 등 해당 부처들이 대학의 구체적인 프로그램들을 현황을 설명하고, 충남대 재학생들이 경험한 우수 프로그램 사례 영상 발표가 이어진다.

또, 대학생활 전반에 대한 질의 응답, 미니공연(성악)과 함께 백마홀 로비에는 대학 생활 및 정보와 관련한 부스를 운영해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한다.

충남대는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학부모 초청 설명회를 통해 대학이 재학생 및 학부모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다양한 의견들을 교육과 행정에 적극 반영해 교육 수요자들에게 양질의 대학환경을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남대 오덕성 총장은 “학부모 초청 설명회는 대학의 정책과 비전은 물론 학사, 학생생활, 장학, 국제교류, 취업과 창업 등 충남대학교의 재학생들이 어떤 환경에서 공부하며 어떤 지원을 받고 있는지 상세하게 알려드리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이번에 처음 개최하는 재학생 학부모 초청 행사를 통해 충남대 재학생과 학부모 모두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