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평생학습도시 전국 최우수 기관 선정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8-27 11:45:49


대전시 대덕구가 교육과학기술부 주관 평생학습도시평가에서 2년 연속 전국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구는 전국 18개 평생학습도시를 대상으로 실시된 평가에서 독자적인 학습도시 모델개발과 인적네트워크 구축, 지역 여건에 맞는 시책추진 등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1위에 선정돼 지원금을 2억 원을 받아 평생학습도시 조성사업에 탄력을 받게 됐다.



구는 지난 2월 평생학습원을 신설하고 평생교육사 3명을 신규채용해 권역별로 배치했다.



12개 주민자치센터도 평생학습 최일선 학습기관으로 전환해 내달부터는 이곳에서 12개 자격증과정이 릴레이로 개설된다.



또 170개 학습기관에 대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평생학습추진위원회와 실무자 협의회를 통해 공동사업추진과 정보를 공유하는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2년여 준비기간을 거쳐 전국 최초로 실시하고 있는 배달강좌제는 5인 이상의 구민이 신청만 하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학습이 이뤄지는 수요자중심 신개념 평생학습시책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