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명구조견이 명예소방관 된다 !
- 13일, 북부소방서와 한국인명구조협회 협약식 체결 -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7-13 20:24:15


대전북부소방서(서장 정희만)는 13일 오전 10시에 북부소방서 후정에서 건물붕괴 등 재난사고 발생시 인명구조활동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한국인명구조협회와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인명구조견 14마리를 명예소방관으로 위촉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한국인명구조협회와 북부소방서간 업무협약식 행사에 이어 인명구조견과 핸들러를 명예소방관으로 임명하는 위촉장 수여식, 그리고 인명구조견의 중요임무인 수색?탐지 등의 시범훈련으로 진행된다.



양 기관간 협약식을 계기로 구조견 교육?훈련에 관한 정보교류와 각종재난현장에 신속한 구조견 출동 뿐만아니라 지역 봉사활동에도 서로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게 된다.



인명구조견은 고도로 발달된 후각능력(인간의 1만배)이 뛰어나 특히 실종자 수색구조현장에서 요구조자를 신속히 수색하는 능력이 탁월하며 소중한 인명을 구조하는 특수훈련견(犬)이다.



북부소방서 관계자는?명예소방관으로 위촉받은 인명구조견은 국제적으로 능력을 인정받은 구조견으로 앞으로 각종 재난현장에서 인명구조 등의 많은 활약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