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치매안심센터, 한밭종합사회복지관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8-21 14:36:1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 치매안심센터는 21일, 월드비전 한밭종합사회복지관을 치매인식개선을 위한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하고 현판식 및 치매파트너 교육을 했다고 밝혔다.

치매극복선도단체는 치매인식개선활동과 교육에 선도적으로 참여하여 치매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 활동을 수행할 의지가 있는 단체 및 기관에게 지정하는 것이다.

서구에는 총 19개의 기관, 단체, 학교 등이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되었으며 20번째 기관으로 한밭종합사회복지관을 추가로 지정했다.

이번에 지정된 한밭종합사회복지관은 전 직원이 서구치매안심센터에서 추진하는 치매파트너교육에 참여하였으며 치매환자가정 사례관리 등 치매극복 활동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서구치매안심센터는 다양한 사회주체가 치매극복에 동참할 수 있도록 여러 기관에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있으며 치매극복선도단체 지정에 관심이 있는 단체 및 기관은 서구치매안심센터(042-288-4478)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서구치매안심센터는, 치매극복선도단체 지정을 통해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하고 치매인식개선과 치매조기발견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