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온종일 돌봄교실, ‘아이행복돌봄터’ 개소식 열려!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6-27 17:35:1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27일 탄방동 한우리 아이행복돌봄터의 개소식을 갖고 온종일 돌봄 체계의 본격 가동에 나섰다.

아이행복돌봄터는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온종일 돌봄 생태계 구축 선도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작년 10월부터 추진, 맞벌이 가정 등 지역 내 아이들이 방과 후 오후 1시부터 저녁 7시까지 학습과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개소식에는 장종태 서구청장을 비롯, 주요 내·외빈 및 구민들이 참석하여 현판제막식을 갖고 다과회를 즐기며 아이행복돌봄터가 이름 그대로 아이들이 행복하게 소통할 수 있는 터전이 되기를 기원하였다.

장종태 구청장은 “한참 뛰어놀고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법을 배우는 한 동네에서 이웃과 소통할 수 있는 친숙한 놀이 공간을 조성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온 마을이 함께 돌보는 온종일 돌봄체계를 구축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