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맞춤형 수중운동교실 수료식 가져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6-27 09:38:14

[의성타임뉴스=이언호기자]의성군은 25일 10시 청소년센터에서 맞춤형 수중운동교실 수강생 56명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가졌다.

군은 2010년부터 아쿠아로빅 전문 강사 지도 아래 주민들의 건강 향상을 위한 맞춤형 수중운동교실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올해는 비만탈출을 위한 아쿠아로빅과 대사증후군 개선을 위한 수중체조로 나누어 3월 18일부터 주 2회 3개월 과정으로 운영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비만 및 대사증후군 관련 ○×영양 퀴즈 교육 및 사전․사후 건강변화에 대한 효과와 느낌을 서로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수중운동교실 참여자의 평균 연령은 64.9세이고 BMI 25 이상 62%, 대사증후군 63%로 대부분 비만 및 고혈압, 당뇨병 등 성인병 질환자들로 증상완화 및 호전을 위한 다양한 운동법을 제공하여 출석률 81.4%, 매우만족 94.4%를 나타내며 성공적으로 프로그램을 마쳤다.

수중운동교실의 효과를 측정하기 위하여 실시된 기초건강검사 결과에서도 혈압, 혈당, 총콜레스테롤, 비만도, 체력측정 등 여러 항목에서 감소를 나타냈으며 특히, 중성지방이 43.7㎎/㎗이 감소하고 체력측정에서 유연성 52%, 근력이 45.5% 향상되는 신체변화를 보였다.

의성군 보건소 관계자는 “노인 인구 증가에 따른 노인들의 건강추구권을 증진하고 수중운동교실의 지속적인 운영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