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등 4개 거점국립대 “우리 땅 독도 알려요”
충남대, 경북대, 전남대, 전북대 연합 160명 참가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6-25 16:04:3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대학교를 비롯한 4개 거점국립대학교 재학생들이 독도를 탐방하고 나라 사랑을 실천한다.

충남대, 경북대, 전북대, 전남대 등 4개 거점국립대학교 학생들은 6월 25일~28일,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2019 나라사랑 독도사랑 국토탐방’을 진행한다.

경북대가 주관하고 충남대, 전남대, 전북대가 공동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는 각 대학별로 40명, 총 160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독도를 방문하고 울릉도의 생태 탐방을 통해 독도사랑, 나라사랑 정신을 기른다.

첫째 날인 6월 25일, 나라사랑 독도사랑 국토탐방단 발대식, 초청 특강이 진행되며, 특히 둘째 날인 6월 26일, 후포항을 통해 울릉도에 도착한 뒤 곧바로 독도를 방문한다.

이 과정에서 독도가 우리 땅임을 알리는 단체 플래시몹을 진행하고 이를 동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SNS 등으로 국내.외에 알릴 예정이다.

셋째, 넷째 날에는 울릉도에서 생태탐방, 해안 트래킹, 독도전망대 및 독도 역사 박물관, 울릉도 향토사료관 등을 방문하는 일정이 이어진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