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로직업교육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20 19:38:37

[군위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경상북도군위 교육지원청(교육장 정안석)은 2019년 6월 20일(목) 군위교육지원청에서 관내 초·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인솔교사 등 총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로직업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고 각 직업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기 위한 목적으로 한국원예치료복지협회 대구지부 원예치료사 권건이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됐다.

이날 학생들은 원예 관련 직업전망과 원예치료사 및 플로리스트가 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원예에 대한 기본 상식과 다양한 기법을 설명으로 들은 후 각자 플로리스트가 되어 각자 자신의 꽃바구니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장미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직업기능교육은 우리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다양한 직업들을 직접 체험해봄으로써 앞으로 졸업 후에 사회에 적응하고 의젓한 직업인이 될 수 있는 좋은 밑거름이 될 것이다. 앞으로 여러 가지 활동과 교육을 구성하여 특수교육지원프로그램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