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 실시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5-16 21:51:41

[의성타임뉴스=이언호기자]의성군이 17일(금)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센터 대강당에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한다.

동국대학교 경주병원과 함께하는 이번 교육은 응급의학과 전문강사 4명을 초빙하여, 산업체 안전관리책임자, 구급차 운전자, 자동심장충격기 의무설치 기관 관리자 등 100여명에게 실전을 방불케 하는 실습을 진행한다.

이번 심폐소생술 실습은 순서‧정확성 등을 길러주어 실전에 대응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준다.

또, 구조 및 응급처치에 관한 교육과 실습 등 심화교육 통과자에게는 이수증을 수여한다.

군은 우리나라 사망 10대 원인 중 하나인 심장질환으로 인한 사망률(18.7%)을 줄이고 심폐소생술 시행으로 군민들의 심리적 두려움(60.6%)을 감소시키고자 마련했다.

신복련 의성군보건소장은 “이번 교육이 심폐소생술에 대한 이해와 응급처치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심폐소생술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