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고객이 대전교육 반부패·청렴정책을 만든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청렴서포터즈 회의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5-01 13:39:4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30일 시교육청에서 ‘청렴도 1등급, 부패Zero’의 비전을 가지고, 학교운영위원, 운동부 학부모, 언론인, 급식 및 공사계약 관련 다양한 분야의 정책고객으로 구성된 청렴서포터즈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렴서포터즈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 외부 정책고객과 소통창구를 확대하여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반부패․청렴정책에 적극 반영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견에 따라 2018년 8월 창단됐다.

이번 청렴서포터즈 회의에서는 대전교육청의 2019년 반부패․청렴 정책보고, 청렴서포터즈 운영계획 협의, 청렴도 제고를 위한 자유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청렴서포터즈의 운영 활성화와 관련하여 서포터즈 단원의 제안으로 분야별 회의를 번갈아 개최하여 집중적인 반부패․청렴 관련 개선의견을 발굴하기로 하였다.

자유 토론에서 교육청보다는 일선 학교현장의 청렴역량 제고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많이 나왔고, 청렴교육실시와 각종 제도 운영에 대한 홍보를 강화할 것을 건의하였으며, 이외에 학교에 더욱 친절하고, 투명한 업무 처리를 요구하는 의견도 많이 나왔다.

청렴서포터즈 단장인 대전교육청 남부호 부교육감은“오늘 청렴서포터즈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반부패․청렴정책에 적극 반영하여 추진함으로써 청렴도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