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중소기업제품, 베트남 시장 진출공략
13개 기업참가, 376만 달러 수출계약 추진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4-29 10:20:1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는 지난 22일과 23일 양일 간 ㈜대전방송과 3개시도(대전,충남,세종)가 공동으로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한 베트남 비즈니스 파트너십 매칭데이에 대전지역기업 13개사를 파견해 1602만6000 달러 수출 상담과 376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추진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29일 밝혔다.

3개시도와 ㈜대전방송이 주최하고 중소기업중앙회의 주관으로 진행된 베트남 비즈니스 파트너십 매칭데이는 다유미 코스매틱㈜, 주식회사위즈켐, ㈜영예나, 헵시바코리아, ㈜비엠시스, ㈜이앤애드, 켐디스, ㈜성광유니텍, ㈜유진바이오텍, ㈜필터테크, 극단레오, ㈜장충동왕족발, 아이씨푸드와 같이 베트남 진출을 희망하는 지역의 13개 업체가 참가했다.

베트남 바이어와의 수출계약이 이어지면서 상담장의 열기가 고조됐는데, 이는 기획 단계부터 기업 수요의 면밀한 분석을 통한 맞춤형 1:1 바이어 발굴 등 바이어 매칭에 집중한 결과로 참여 기업체의 높은 만족을 이끌어냈다.

특히 ㈜필터테크는 소형해수담수화장치로 154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추진 중이고 ㈜비엠시스도 스마트인솔로 14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진행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

대전시는 앞으로도 베트남 대전시간의 경제협력이 확대되도록, 베트남 통상사무소 운영, 충청권 박람회 개최(5월), 무역사절단 파견(10월) 등 다양한 지원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