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평생교육진흥원, 주민참여예산학교 운영
대전시 주민참여예산제도 활성화를 위해, 5월 16일까지 신청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4-26 09:33:3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은 내달 20일부터 31일까지, 2주간 월, 수, 금요일(교육시간: 오전 10시~12시) 보문산관 4층 세미나실에서‘대전광역시 주민참여예산학교’를 운영한다.

지난해에 이어 2회 째 개최되는 이번 예산학교는 대전시와 (재)대전평생교육진흥원이 공동 운영하며, 대전 시민들이 제도를 바르게 이해하고 참여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5월 16일까지 대전시민대학 홈페이지에서 신청(선착순 50명 접수)할 수 있으며, 특히 6개 과정 중 4개 과정 이상 이수한 참가자는 대전시에서 모집하고 있는 예산참여주민위원 지원 시 우선 배려 대상이 될 수 있다.

금홍섭 대전평생교육진흥원장은 “대전시 예산과정에 보다 성숙된 주민의 참여권이 보장되기 위해서는 먼저 주민이 제도를 충분히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며, 이를 위한 학습기회를 더욱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