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복지만두레, 행복 나눔 바자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4-24 19:47:0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 복지만두레 운영협의회(회장 김기석)는 24일 서구청 광장에서 ‘서구 복지만두레 행복 나눔 바자회’를 개최했다.

궂은 날씨에도 진행된 이번 바자회는 동 복지만두레 회원들이 직접 준비한 먹거리와 레몬청, 젓갈류, 버섯, 미역, 다시마, 밑반찬 등 물품을 판매하였으며, 판매 수익금은 사회복지 시설 위문 등 어려운 이웃돕기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기석 운영협의회장은 “복지만두레는 지난 15년간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돌보며 나눔 정신을 실천해왔다"며 “이번 행복 나눔 바자회를 통해 우리 지역의 다양한 계층의 이웃들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바자회에 참석한 장종태 청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복지만두레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지역사회에 나눔과 봉사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03년도에 동 단위로 구성된 복지만두레는 전통적인 미풍양속인 두레정신을 바탕으로 나눔과 섬김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지역복지 네트워크로 우리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돌보는 마을 지킴이로 앞장서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