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교육자치 강화를 위한 법제교육 실시
시민 공감형 제도 정비를 위한 법제 역량 함양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4-24 17:26:0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4일 소속 직원 80여명을 대상으로 본청 회의실(701호)에서 직원들의 입법역량 향상을 위한 법제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법제처 법제관 등 전문가를 초빙하여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어느 때보다 지방분권과 자치입법의 중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자치법규로 정비하기 위하여 대전교육청에서 추진하는 조례 전수 정비 사업과 병행하여 추진하였다.

교육 대상은 본청 직원들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법령을 다루는 공무원들이 시민의 권익 증진을 위한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법령 해석 능력 함양과 입법전문성 향상을 위한 실무교육으로 이루어졌다.

대전시교육청 엄기표 행정과장은 “자치법규가 시민의 권익 향상을 위한 적극행정의 자양분으로써 작동하는 원리에 교육목적을 두었으며 지방분권 시대에 발맞추어 교육수요자 중심의 제도 정비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