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국민신청실명제’ 확대 시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3-16 18:56:3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정책을 투명하게 관리하여 시민들이 편리하게 정보를 볼 수 있도록 하는 정책실명제를 시행하면서, 궁금한 정책을 시민이 직접 공개 신청할 수 있는 ‘국민신청실명제’를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정책실명제는 정책의 투명성·책임성을 높이기 위해 주요 정책 수립과정에 참여하는 관련자의 실명과 사업 내용 등을 기록·관리하고 공개하는 제도이다.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은 교육청 주요사업, 대규모 예산 사업, 공약사업 등으로 선정기준에 따라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된다.

특히, 정책실명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작년에 도입한 ‘국민신청실명제’를 올해는 분기별 연 4회로 확대 운영한다.

이번 신청기간은 3월 15부터 4월 14일까지며 대전교육청 홈페이지(정보공개-정책실명제-국민신청실명제)와 이메일로 신청이 가능하다.

접수된 사업은 교육청에서 자체 선정한 사업과 함께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대상사업으로 선정·공개하게 된다.

대전시교육청 정회근 기획예산과장은 “정책실명제를 내실있게 운영하여 국민들의 알 권리를 확대하고, 대전교육의 청렴도와 신뢰도를 한층 더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