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맞춤형 시민정보화 교육 ‘호응’
나정남 | 기사입력 2019-03-12 07:07:45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시장 맹정호)가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맞춤형 정보화 교육으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산시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운영된 ‘2019년 상반기 찾아가는 마을 이동 정보화 교육’이 8일 수석동 스마트폰 강좌를 끝으로 성료됐다.

시는 시간적 지리적 제약 때문에 교육장까지 이동에 불편함을 겪는 읍면지역 주민들을 위해 각 지역의 마을회관, 경로당을 빌려 주민들이 원하는 시간에  스마트폰 기초교육,  컴퓨터 기초교육 등의 마을 이동 정보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작년 상반기 대비 4배 이상 증가한 총 25개 마을이 신청하는 등 인기리에 교육이 진행됐다.

뿐만 아니라 서산시에서 정보격차해소 및 지역정보화 수준향상을 위해 매년 시민 맞춤형 정보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제2청사 전산교육장에서  컴퓨터 왕초보,  인터넷활용,  사진편집,  한글2010,  엑셀,  파워포인트,  스마트폰 강좌 등 시민들의 다양한 수요에 맞춘 수준별 정보화교육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정보화교육은 강좌별 시민 설문조사를 실시해 이를 반영한 연간 교육을 구성하고 있다."며, “좀 더 다양한 시민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드리기 위해, 찾아가는 이동 정보화교육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교육 접수방법 개선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