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18 자원순환분야 전국평가에서 우수한 성과 거둬
- 순환자원정보센터 활성화 캠페인 최우수, 회수선별 경진대회 우수 등
나정남 | 기사입력 2018-11-25 15:09:14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가 2018년 자원순환분야 전국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서산시는 ‘순환자원정보센터 활성화 캠페인’에서 전국 1위인 최우수상을(4년 연속 환경부장관상)을 ‘재활용가능자원 회수선별 경진대회’에서는 우수상(3년 연속 환경부장관상)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순환자원정보센터 활성화 캠페인’은 환경부 및 한국환경공단에서 주관해 폐기물 배출·처리(재활용) 업체대상으로 순환자원정보시스템 사용유도 및 홍보로 재활용 활성화에 기여한 지자체에 대하여 포상하는 평가로 자원순환사회에 기여했음을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또한 ‘재활용가능자원 회수선별 경진대회’는 재활용가능자원 중 종이팩, 유리병, 페트병에 대해 회수체계 개선을 유도하고 분리배출을 활성화해 재활용률 증대에 기여한 지자체에 포상하는 평가로, 서산시는 전년대비 종이팩 100%, 페트병 92%, 유리병 10% 이상 회수율을 높여 충남도 주관 평가에서 도내 1위를 하여 전국대회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시민들의 동참과 협조를 통해 이뤄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서산시가 자원순환분야의 으뜸이 되도록 시민들의 재활용가능자원 분리배출 등 적극적인 실천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제4차 지자체 재활용 경진대회’ 우수사례 발표회 우수상을 수상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