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립예술단 ‘화목한 문화산책’ 공연 성료!
수준 높고 다채로운 공연으로 관객들 매료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1-04 10:27:0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가을이 절정에 달한 밤, 대전시립예술단이 다채로운 공연으로 중구 대전대흥초등학교를 찾은 관객들의 마음을 매료시켰다.

대전시립예술단과 대전대흥초등학교 공동 주관으로 열린 이번 공연은 지난 10월 23일부터 11월 1일까지 대전대흥초등학교 대흥관(강당)에서 매주 화·목요일 4회에 걸쳐 수준 높은 공연으로 공연장을 가득 매운 주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였다.

지난 10월 23일 대전시립합창단의 가곡, 가요,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의 합창 공연을 시작으로 25일에는 대전시립연정국악연주단의 신명나고 아름다운 국악 향연이, 30일은 대전시립교향악단이 화려한 협연 무대와 신나는 클래식 음악을 선사했으며, 11월 1일에는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이 맑고 깨끗한 하모니의 합창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공연으로 감동의 무대를 이어갔다.

자녀와 함께 매 회 공연을 관람했다는 대흥동의 한 주민은 “시립예술단의 수준 높은 공연을 공연장과 멀리 떨어진 이곳에서 가족과 함께 무료로 감상할 수 있어 너무 좋았고, 앞으로도 문화예술소외지역에 이런 공연이 자주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다른 지역주민은 “시립예술단의 수준 높은 공연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어 좋았지만 원어로 진행하는 외국어라 이해하기 힘든 점이 있었다"며 “다음에는 이해를 돕는 곡 해석이나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화목한 문화산책’은 시립예술단이 원도심 지역을 순회하며 아파트 문화에 익숙해져 이웃과 오고가는 정이 부족해진 주민들에게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화합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공연 시리즈이며, 매 년 문화 소외지역인 대덕구, 동구, 중구지역을 순회하며 개최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