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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민의 궁금사항을 상담해주고 다양한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 2009년 문을 연 천안시 콜센터가 지난 3일자로 개소 9주년을 맞았다.
6일 천안시에 따르면 콜센터는 개소 후 지난해까지 298만9705건(응대콜 187만6504건)의 시정 관련 다양한 전화민원을 해결하면서 천안시의 친절 이미지를 높이고 행정의 생산성 향상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연도별 인바운드(응답콜) 현황은 2013년 24만3015건 2014년 24만7768건 2015년 25만9054건 2016년 25만6310건 2017년 27만4634건 2018년 6월말 현재 15만571건으로 해마다 콜량이 증가하고 있다.
9년간 하루 평균 1437건, 지난해에는 하루 평균 1770건, 올해는 하루 평균 1942건의 전화 민원을 처리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ISO 9001:2015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해 센터 운영에 관한 규정과 매뉴얼을 갖추고 콜센터 서비스 전반을 체계화·표준화했다.
구본영 시장은 “콜센터 상담사들이 최일선에서 시민과 소통하며 고객들을 위한 고품질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함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만족하는 상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가도록 함께 역량을 모아나가자"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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