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하계 휴가철 공직기강 점검
- 적발 시 관련 공무원 및 지휘·감독자 연대 엄중 문책 -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7-25 23:50:50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가 민선 7기 출범과 하계 휴가철을 맞아 공직기강 집중점검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구본풍 부시장을 단장으로 점검단 4개 반을 구성하여 하계 휴가철을 맞아 자칫 해이해지기 쉬운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보안 관리 및 주요시설 경비 상태 점검, 각종 재난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 태세를 유지하기 위해 다음달 17일까지 실시된다. 

감찰기간 중 공직자로서의 품위 및 청렴의무를 손상시키는 행위, 휴가철 분위기에 편승한 민원 처리 지연 및 업무공백, 기타 복무규정 및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사항 발견 시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엄중 문책한다는 방침이다. 

열심히 일하다 발생된 경미한 지적사항은 적극행정 면책제도를 적용하여 공무원들이 시민의 입장에서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등 민선 7기 비전인 ‘더 새로운 시민의 서산’구현을 위해 총력을 다 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점검을 통해 적발된 비위 행위에 대해서는 엄중 문책함으로써 시민으로부터 신뢰 받는 공직사회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