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마음튼튼 프로젝트 ‘화풀이캠프’ 운영
성정2동, 저소득 초등학생 아동 10명 대상으로 스트레스 해소 프로그램 진행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7-19 11:05:17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 성정2동은 지난 18일 저소득 초등학교 3~4학년 아동 10명을 대상으로 BR뇌교육과 함께하는 초등학생 마음튼튼 프로젝트 ‘화풀이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화풀이 캠프는 지난달 27일 열린 캠프 이후 저소득 아이들의 감정조절 능력 향상 효과와 만족도가 높아 협약기관인 ㈜BR뇌교육과 성정2동에서 추가로 확대해 실시하게 됐다.

캠프는 뇌크레이션과 브레인힐링 프로그램 등 스트레스를 단시간에 효과적으로 해소시킬 수 있는 체험활동으로 구성됐다.

아이들을 지도한 BR뇌교육 강다원 팀장은 “초등학교 시절에 아이들의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스트레스를 푸는 이상으로 감정을 조절하는 감각은 지도와 훈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참여한 한 아이는 “욕하고 화를 내는 행동들이 내 뇌와 몸을 해롭게 하고, 긍정적인 말을 많이 해주는 것이 자신을 사랑하는 것임을 알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