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천안시장 '시정 목표로 5대 중점 과제 추진하겠다' 밝혀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7-02 12:52:04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2일 ‘시민중심 행복천안’ 실현을 위해 힘차게 닻을 올렸다.민선 제7대 구본영 천안시장은 이날 취임식을 취소하고 재난 대책을 위한 확대간부회의로 본격적인 공식 업무에 돌입했다.

민선 7기는 ‘사람이 중심인 천안, 아이와 여성이 행복한 천안’ 시정 핵심 가치 아래 시정 목표를 ‘더 큰 천안, 더 큰 행복’으로 정하고 시민 모두가 꿈과 소망을 이룰 수 있도록 천안만의 가치를 실현해 나가기로 했다.

핵심가치는 시정비전과 호응해 사람을 소중히 여기고 아이와 여성의 안전, 일자리, 보육 등을 시가 책임지는 행복에 대한 구본영 시장의 약속이다. 앞으로 민선7기는 시민들의 다양한 욕구와 사회적 이슈를 적극 시정에 반영해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마련하고, 행복한 복지도시이자 지역이 골고루 잘사는 균형발전을 실현해 나갈 예정이다.

이러한 시정방향에 맞춰 5대 시정방침, 10대 역점전략, 111대 실천공약을 제시했다. 5대 시정방침은 △사람이 중심인 편안한 도시 △모두가 누리는 따뜻한 도시 △더불어 잘사는 풍부한 도시 △미래를 꿈꾸는 활기찬 도시 △시민이 주인인 희망찬 도시로 안전·복지·경제·문화·행정 분야의 가치를 실현해 나가기로 했다.

구 시장은 “천안시장이라는 중책을 다시 한 번 맡겨주신 시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시민과의 소통과 나눔을 원칙으로 여러분의 뜻을 되새기며 초심을 잃지 않는 시민의 시장이 되겠다"고 말했다.

또 “민선 7기는 시민과 함께 한 단계 도약했던 민선 6기를 바탕으로 천안시가 대한민국의 중심이자 세계 최고의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