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민관협력 사업 추진을 위한 전문교육과정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6-17 09:48:2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지난 14일~15일 행복한 우리복지관에서 거점복지관 및 동 찾아가는 복지전담팀 담당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퍼실리테이터(Facilitator)’는 촉진자라는 뜻으로 좋은 경청자가 되어 아이디어와 문제점을 찾아내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도록 돕는 동기부여 전문가를 의미한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민관협력사업을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하고 담당자의 실무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을 이수한 30명의 퍼실리테이터는 오는 28일 개최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비전 워크숍’과 7월 개최 예정인 ‘서구 100인의 어린이 원탁회의’의 모둠별 진행자로 참여하게 된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우리 지역의 복지전문가들이 퍼실리테이션이라는 창의적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민관이 함께 성장하기 위해 서로 이끌어주는 모습에 감사하다"며 “앞으로 민관 협력사업이 성공적으로 운영되어 우리 마을의 행복지수가 높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