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는 잼, 즐기는 청년 ‘문화기획 노잼캠프’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6-14 11:24:10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재)충남문화산업진흥원은 다음달 4일부터 6일까지 2박 3일간 도고 교원연수원에서 ‘2018 문화기획 챌린저리그 <문화기획 노잼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 국비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천안 문화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청년들과 함께 천안 문화를 고민하기 위해 마련됐다.

2박 3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문화기획의 참 재미를 만나고 알아가는 캠프! KNOW-잼’을 주제로 천안이라는 도시 내에서 진행할 수 있는 문화를 상상하고 기획하며 일상에서 문화 기획을 이끌어내는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행사는 ‘즐기는 잼’, ‘배우는 잼’, ‘해보는 잼’3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이디어 발굴에 앞서 문화기획을 직접 경험 할 수 있도록 구성된 ‘즐기는 잼’ 프로그램은 하와이 훌라댄스, 한여름 밤의 재즈파티, 물싸움 놀이터 등 다양한 놀이가 진행된다.

이어 선배 문화기획자와의 만남의 자리인 ‘배우는 잼’을 통해 참가자들은 소파사운즈 기획자 송준호, 멍때리기 대회 기획자 웁쓰양, 남북청년토크 기획자 최윤현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김인수 충남문화산업진흥원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문화기획자를 꿈꾸는 청년들이 천안을 중심으로 마음껏 상상력을 펼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