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관리협회 대전충남지부, 심장병 어린이돕기 가족건강 걷기대회 건강체험부스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6-07 16:21:0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한국건강관리협회 대전충남지부(지부장 김홍철, 이하 건협)는 9일 엑스포 다리 및 갑천 변에서 열리는 심장병 어린이 돕기 가족건강 걷기대회 시민 참여형 건강체험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한국걷기운동본부가 주관하고 한국건강관리협회 대전·충남지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후원회 싼타 클럽이 주최하는“심장병 어린이 돕기 가족 건강걷기대회"로 걷기를 통한 개인과 가족모두의 건강을 도모하면서, 참가자들의 참여로 심장병 어린이들을 위한 성금을 기부하기 위한 대회이다. 건협은 심장병 어린이를 돕기 위한 뜻깊은 걷기대회의 성공적 대회를 위해 시민 참여형 건강체험부스(혈압, 체성분 측정 및 영양상담)를 운영할 예정이다.

건협 김홍철 지부장은 걷기 운동은 남녀노소 누구나 어디서든 할 수 있는 최고의 운동이라 말한다. 또한 노약자, 임산부,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들도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으로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여 건강을 유지하기를 당부하였다. 앞으로도건협은 대전 시민들에게 질병 조기예방·조기치료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