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우 동구청장 후보 실버푸드 시장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고령친화산업단지 유치 공약
“실버건강푸드사업 통해 어르신 삶의 질 향상” 약속
김명숙 | 기사입력 2018-05-23 10:17:00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 바른미래당 김영우 동구청장 후보는 22일, 실버건강푸드사업의 도입을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김영후 동구청장 후보 "실버건강푸드 사업 통해 삶의 질 향샹 시키겠다" (사진 제공)

광주 동구청장 선거에 출마한 김영우 후보(현 박주선 국회부의장 비서관)는 “동구의 고령화 비율은 현재 21.89%로 초고령화 사회에 진입했다. 

이는 전국 고령 인구 비율(14.21%)보다 7.68% 높은 수치"라면서 “어르신들이 편중된 동구에 실버건강푸드 사업을 추진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영우 후보는 실버건강푸드 사업에 대해 “실버건강푸드사업은 고령친화식품, 실버식품, 메디푸드 등 친고령 치료식과 영양식을 우리 어르신들의 손으로 만들어서 보급하는 것"이라면서, “삶의 질 개선과 일자리 확보, 두 가지를 얻을 수 있는 획기적인 방안이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이미 관련 업계에서는 2020년 16조 원대까지 성장을 예측해 고령친화식품 개발에 힘을 쏟고 있는 상황이다"라면서, “지역 경제 활성화에 한걸음 더 나아가는 실버푸드 시장을 신설하고, 본격적인 고령친화산업단지 유치에 최선을 다하곘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