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시설공사분야 만족도 93% 매우 높아!
담당공무원 친절 만족도 94%, 금품·향응 등 편의제공 요구 전혀 없어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5-20 22:04:4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교육청, 학교에서 계약한 130개 시설공사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 93%가 만족한다고 응답해 시설공사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에 시설공사분야 만족도 조사는 4월 18일부터 4월 30일까지 우편을 통해 실시했으며, 총 130개 중 74개 업체가 참여해 57%의 참여율을 보였다.

특히, 담당공무원의 친절 만족도 94%로 나타났고, 금품‧향응 등 편의제공 요구는 전혀 없는 것으로 조사되어 청렴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만족도 조사를 통해 건의한 개선의견은 적극 반영하여 ▲시설사업 설계변경 저감 및 검토기능 강화 ▲효율적인 공정관리를 통한 적정한 공기 확보 ▲설계도서에 없는 공사 요구 지양 ▲고객감동의 친절 실천 등 시설공사 분야 전반에 걸쳐 업무 개선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또한, 착공 시 모든 업체에 전달하는「청렴실천약속문」을 통해 대전교육청 홈페이지「시설공사 의견접수」코너에서 상시 의견을 수렴하고 있음을 안내하고, 공사 시행 중 금품이나 향응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 부조리신고센터(616-8196)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대전교육청 박진규 시설과장은 “이번 시설공사분야 만족도 조사를 통해 현장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투명하고 공정한 시설공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