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병무청, 유치원 방문 나라사랑 교육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5-10 16:39:2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충남병무청은 10일 대전용운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을 방문하여 유치원생 40여 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나라사랑 교육을 실시하였다. 대전충남병무청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어린이들에게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고취하고 병역을 쉽고 친숙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관내 유치원을 방문하여 나라사랑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 교육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애니메이션과 캐릭터를 활용하여 6.25전쟁 안내 등 안보의식을 고취하는 한편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쉽고,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또한 부모님과 함께 쓰는 군 장병 감사편지 및 태극기 바람개비 만들기 등의 체험 시간을 통해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전충남병무청은 작년 9월 한 달 동안 대전지역 8개 병설유치원에서 실시하였던 유치원생 나라사랑 교육을 올해 4월부터 11월에 걸쳐 대전・충남・세종지역의 15개 병설유치원으로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 또한 5~7세의 참여연령을 7세로만 제한하여 군 장병 감사편지를 실제로 작성하고, 만들기 체험에도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대전충남병무청 관계자는 “나라사랑 교육기간의 확대・연장을 통해 올해는 작년에 비해 다수의 기관이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이 교육을 통해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병역이행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고, 나아가 병역을 자랑스러워하는 사회 문화를 만들고자 한다"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어린이대상 맞춤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어린이들의 안보의식 고취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