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촘촘 복지’위한 부정수급 예방 캠페인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5-07 13:27:3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가 지난 5일 한남대학교 교정 내에서 열린 어린이날 기념 ‘대덕어린이 한마당 큰잔치’ 축제 현장을 찾은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촘촘 복지’를 위한 부정수급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지난 4월 금강로하스 축제 때 캠페인에 이어 이날 캠페인에서 부정수급 유형, 부정수급 신고 방법 등을 안내해 부정수급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였다.

구는 지난 2월부터 부정수급 예방대책을 마련하여 부정수급자 신고센터 운영 및 SNS 등을 활용한 대민홍보를 펼쳐 부정수급 신고 참여를 유도해 오고 있다.

또한 신규 기초수급자를 대상으로 국민기초생활보장 신고 의무 및 복지혜택 등 안내문을 발송해 부정수급 방지와 복지체감도 만족 향상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구 관계자는 “부정수급 예방 홍보와 교육 등을 통해 복지예산이 새어나가지 않도록 촘촘한 복지재정 운영에 최선을 다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캠페인을 전개해 부정수급 신고 등을 이끌어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