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학업능력향상 지원하는 징검다리 프로그램 ‘인기’
교육혁신단 단계적 학습 로드맵 제시하고 촘촘한 학습지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5-01 19:33:0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가 ‘학생 학업능력향상지원-징검다리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지난 4월 30일 도서관 합동강의실에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한밭대 교육혁신단(단장 김남균)이 주관하는 ‘징검다리 프로그램’은 학업능력 향상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자 마련됐으며, 직전학기 평점평균 3.0미만의 학생 중에서 신청을 받아 최종 60명이 참여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교육혁신단에서 제공하는 학습 로드맵과 효과적인 학습전략 등을 지원받고, 학기 종료 후 직전학기 보다 평점 기준 0.6점 이상 향상되면 소정의 기준에 따라 장학금도 받을 수 있다.

특히 교육혁신단과 교수학습센터, 학생상담센터가 협력해 학생들이 자신에게 적합한 학습법을 찾고 원하는 분야의 프로그램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학습법 세미나, 학업동기향상 워크숍 등 6개의 필수과정과 집단상담, 교양교과 기초특강 등 10개의 선택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복학생 김 모 학생은 “군 입대 전 수업에 많이 빠지다 보니 학사경고를 받았지만 이번에 참여한 16개 과정의 징검다리 프로그램을 보니 학습법에 대한 구체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이번 학기에는 학업에 정말 열심히, 그리고 최선을 다 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보였다.

김남균 교육혁신단장은 “2017학년도 징검다리 프로그램 운영결과 참가학생 60명 중 28명이 성적향상에 따른 장학금을 받는 등 학생들의 학업능력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 올해도 60명 모집에 150여명이 신청하는 등 학생들이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김남균 단장은 “학업능력 향상을 원하는 학생들에게는 학업성취도를 높이는 새로운 기폭제가 되고, 참가학생들에게는 대학생활의 큰 디딤돌이 될 것"이라는 기대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