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학부모회 발족, 26일 총장과의 간담회 개최
한남대측, “학생뿐 아니라 학부모들과도 함께 가겠다”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4-26 15:10:0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한남대(총장 이덕훈)가 26일 ‘학부모회(회장 전오숙)’를 발족하고 학부모들과 원활한 소통에 나섰다. 초·중·고를 제외하고 국내 대학에서 학부모회가 구성된 것은 이례적이어서 주목을 끈다.

한남대는 이날 오전 11시 30분 한남글로벌센터 2층 무어아트홀에서 학부모회 임원을 비롯해 학부모 50여 명과 학교 교무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학년도 학부모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학교 현황 보고와 도시락 점심식사,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2시간 가량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학부모들은 해외교환학생제도, 해외봉사활동, 장학금 및 학생복지 등에 관심을 보이고 학교관계자들과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누었다.

이덕훈 총장은 “학생과 더불어 학부모가 행복한 한남대를 만들기 위해 구성원 모두가 노력하겠다. 대학생활 4년은 인생의 방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시간인 만큼 학교와 학부모들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학부모회 진중길 부회장은 “대학에서 학부모회를 발족한다고 해서 생소했지만 그만큼 학교측의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 함께가면 멀리간다는 말처럼 학부모들이 한남대와 함께 협조해 자녀들의 성장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남대는 앞으로 학부모회와 정기적인 간담회를 개최하고 건의사항을 적극 수렴하면서 학생교육의 질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