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안전체험의 날’ 2일로 확대 개최
4월 12일(목)부터 13일(금)까지, 학생 및 학부모, 일반시민 등 대상으로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4-12 10:34:2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오는 4월 12일부터 4월 13일까지 교육과학연구원에서 유·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 교원, 일반 시민 등을 대상으로 ‘2018 안전체험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눈으로 보는 교육에서 몸으로 체득하는 체험중심 안전교육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해 당일 행사를 운영했으나 더 많은 학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2일로 확대·운영한다.

또한, 학교현장 및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로 하는 체험중심의 안전교육을 7대 안전교육 표준안(생활안전, 교통안전, 폭력 및 신변안전, 약물 및 사이버중독, 재난안전, 직업안전, 응급처치)에 근거해 각 영역별로 대전 지역 40개 기관 및 단체가 함께 어우러져 체험할 수 있다.

호신술체험, 가상항공·승강기체험, 각종 안전장구 및 장비체험 등을 통해 안전과 건강을 위협하는 여러 위험요소들로부터 자신을 지킬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다. 대전시민이라면 누구나 체험할 수 있으며, 참가 희망 유․초․중․고 학생이 4,000여명에 이르는 등 관심이 뜨겁다.

한편, 대전교육청은 장동초, 동명초 등 참가를 희망하는 소규모학교에 버스운송비를 지원해 행사장과 멀리 떨어져 참석하기 어려운 학교도 함께 참석할 수 있도록 했다. 학교교육과정과 안전사고 예방을 고려해 오전에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오후에는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시간을 배정했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선생님과 학생, 학부모님 모두 안심하고 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위하여 이 행사를 계획하게 되었다"며 “많은 학생들이 직접 보고 듣고 만져보며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안전의식과 위기대응능력을 키우는 소중한 안전체험의 날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