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여성친화도시조성협의회 개최
여성친화도시조성 추진상황 공유와 사업 발전방안 논의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4-10 19:20:5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가 10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2018년 여성친화도시 조성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협의회는 부구청장을 위원장으로 관련 공무원, 구 의원, 학계, 여성·도시·안전·문화 분야 전문가, 구민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날 회의에서는 새롭게 구성된 위원이 그동안 대덕구 여성친화도시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향후 사업에 대한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구 관계자는 “올해는 여성안심 안전 환경 조성 확대와 지역 여성들의 활동 역량 강화에 더욱 힘을 쏟을 계획이다"며 “협의회 위원들의 의견과 논의된 결과를 수렴해 더욱 내실 있는 여성친화도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덕구는 2016년 1월 여성가족부와 여성친화도시 인증 협약을 체결한 후, 지난해까지 50개의 세부사업을 추진했으며, 올해는 14개의 신규 사업을 추가 발굴해 사업계획에 대한 전문가 컨설팅도 마쳤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