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병무청, 육군훈련소 입영문화제 열어!
새로운 출발을 위한 격려의 장으로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4-09 17:31:2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충남병무청은 9일 육군훈련소 입영심사대 앞 광장에서 입영자와 동반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제1회 육군 훈련소 입영문화제"를 열었다.

현역병 입영문화제는 입영현장을 ‘이별이 아닌 함께 축하하고 격려하는 장’으로 만들어 군 입영에 대한 심리적 부담감을 덜어주고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2011년부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군악대 공연, 논산시립합창단 공연, 육군의장대 의장시범, 비보이 댄스 및 소프라노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한편, 입영자와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노래자랑 및 사랑의 편지낭송 코너를 진행하여 입영자와 가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밖에 부대행사로 ‘입영지원 센터’를 운영하여 입영하는 장정들의 궁금증을 해소하였고, 부모님 업고 걷는 길, 포토존 무료 사진촬영 서비스 제공 등 참가자들에게 추억과 감동을 선사하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이번 입영문화제 행사에는 국민연금관리공단 대전지부에서 참여하여 국민연금제도 홍보 및 각종 이벤트를 통해 기념품을 나눠주었으며, 대전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에서는 포장용 수돗물 “It's 수(水)"를 무료로 제공하였고, 지방자치단체인 논산시 부녀회에서 입영자와 가족에게 차와 음료를 서비스 하는 등 행복한 입영문화 조성을 위해 민․관․군이 함께하는 소중하고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대전충남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욱 내실있는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민․관․군이 협력하여 입영문화제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