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12월말 결산법인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하세요!
이달 말까지 납부, 위택스를 이용해 편리하게 신고·납부 가능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4-08 11:48:0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지난 12월말 결산법인의 신고납부 기간이 도래함에 따라 이달까지 사업장 소재지 관할 구청에 법인지방소득세를 신고·납부해야 한다고 8일 밝혔다.

법인지방소득세는 법인세와 동일한 과세표준액에 지방세법에서 정한 세율을 적용해 세액 산출 후 사전 특별징수된 이자․배당소득에 대한 지방소득세를 차감한 금액으로 신고·납부하면 된다.

또한 사업장이 두 개 이상 시․도에 위치한 법인은 지난해 말 기준 종업원 수와 건축물 연 면적에 따라 안분계산 후 소재지 관할 지자체에 각각 신고․납부해야 하며, 안분대상 법인임에도 하나의 지자체에만 신고한 경우는 나머지 사업장에 대해 납부 세액의 20%의 무신고 가산세가 부과된다.

신고․납부는 위택스(www.wwetax.go.kr)에서 가능하며, 구 세무과 방문 또는 우편신고서로도 제출․납부가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신고·납부 기한이 임박하면 인터넷 접속이 어려울 수도 있으므로 시간적 여유를 갖고 납부하시길 당부한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납세편의 제고 등 지방소득세 제도개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법인지방소득세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구 세무과(606-6343)으로 하면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