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의원, 지역 인사 대거 영입!
이종기·김인홍 前 대전시 부시장, 권희태 前 충남 부지사 등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4-05 13:24:1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이상민 의원(더불어민주당, 4선, 유성을)이 지역의 거물인사를 대거 영입,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장후보경선에 커다란 변수로 작용할 전망이다.

이상민 의원은 5일 이종기 前 대전시 정무부시장, 김인홍 前 대전시 정무부시장, 권희태 前 충남도 정무부지사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이종기 전 대전정무부시장은 대전(산내) 출신으로 보문고와 충남대 법대를 졸업했고, 경찰 간부후보 25기로 경찰에 입문, 대전.충남지역 경찰로는 처음으로 경무관에 진급했다. 충북 및 충남지방경찰청 차장을 거쳐 한국교통방송 대전본부장을 역임했다. 2011년 4월 대전시정무부시장에 임명됐다.

김인홍 전 대전시정무부시장은 충북 옥천 출신으로 대전시일자리특별보좌관을 역임했다. 2012년 7월 대전시정무부시장에 임명됐다.

권희태 전 충남도 정무부지사는 대전출신으로 지난 1973년 공직에 입문, 혁신분권담당관, 감사관, 경제통상실장, 자치행정국장 등을 거쳤다. 2011년 9월 충남도 정무부지사에 임명됐다. 현재 선문대학교 특임부총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이상민 의원은 “이번에 영입한 세분들은 우리 대전 충청권의 결집과 발전을 위해 혼신을 다해 오셨고 저 또한 이분들에게 자주 조언을 구해온 멘토역할을 해주신 존경하는 선배들"이라며 “이상민 캠프를 이끌 공동위원장으로 모시게됐다"고 말했다.

이상민 의원은 지난달 19일 대전시장 출마 선언을 한 후, 지난달 28일 김홍섭 대전광역시정무특보 영입, 지난 1일 100여명 정책자문단 출범에 이어 일련의 거물급 인사영입으로 대세몰이에 나섰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