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지방공무원 멘토링 결연식·워크숍 개최
신규공무원 현장적응 위해 세종교육가족 함께 노력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3-27 16:11:39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7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지방공무원 80여 명을 대상으로 「지방공무원 멘토링 결연식·워크숍」을 개최했다.

멘토링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이날 행사에서는 전년도 멘토링 운영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멘토-멘티의 결연서약서 낭독과 멘토링 사전연수 등의 다양한 활동들이 진행됐다.

결연식을 통해 결성된 멘토링팀은 1년 동안 공직사회에 첫발을 내디딘 새내기 공무원들의 직무역량을 키우고 원활한 직장 적응을 돕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또한, 선후배 공무원 간 올바른 관계형성을 통해 인적 연계망을 구축하는 등 멘토와 멘티 공무원이 같은 세종교육가족으로서 서로의 성장에 참여하고 기여할 전망이다.

세종시교육청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멘토링 데이’로 지정하여 ▲직무관련 스터디 ▲현장체험활동 ▲봉사활동 ▲자기계발 활동 등 팀별 자유주제를 선정하여 운영하고, ▲2~3팀이 연합하여 활동하는 연합멘토링 ▲SNS를 통해 서로의 활동을 공유하는 SNS 멘토링 ▲전체 팀이 함께하는 합동 연수 등 다양한 방식을 활용하여 멘토링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문경만 새롬고 행정실장은 “멘토로서 많은 책임감을 느끼며 멘티들에게 편한 형, 오빠 같은 마음으로 직무능력 배양은 물론 공직자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 소양 등 노하우를 전해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멘토링을 통해 신규공무원이 안정적으로 조직에 적응하여, 우리교육청이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