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선관위·대한주택관리사협회, ‘동네 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3-24 18:15:3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는 23일 선관위 대회의실에서 대한주택관리사협회 대전시회와 온라인투표서비스 지원 및 ‘동네 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주택선거에서 온라인투표 이용을 더욱 활성화하고, 오는 6·13 지방선거에서 주민이 주인되는 ‘아름다운 선거’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온라인투표시스템은 선거인이 장소에 관계없이 휴대폰, 컴퓨터를 이용하여 손쉽게 투표할 수 있는 전자투표서비스다.

대전지역 동별 대표자선거 등에 있어 온라인투표 이용은 작년도에 110여건에 이르고, 도안지역 등 신규 아파트 중심에서 대전 지역 전체로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온라인투표 이용 요금은 대전시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대전시 예산으로 전액 지원되고 있다.

대전선관위는 온라인투표서비스를 적극 이용하여 주민의 신속·정확한 의사결정이 이루어지고, 과학도시·미래도시라는 대전의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