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배워서 남주자’ 평생학습 성과집 발간
동구를 대표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실적 및 활동모습 등 일목요연하게 담아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3-20 19:46:0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평생학습 결실을 모은 성과집 ‘배워서 남주자’를 출간해 최근 동 주민센터와 공공도서관 등 200여 곳에 배포한다고 20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활동을 전달해 평생학습도시 동구의 모습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자 발간했다.

올해 책자는 ‘평생학습 동구밭’을 타이틀로 동구밭 터전 알기, 동구밭 다지기, 동구밭 키우기, 동구밭 여물기 등 총 4개의 소제목으로 지난 한해 거둔 성과를 다각도로 조명했다.

이 안에는 동구아카데미와 성인문해교육, 다릿돌 학습기부 등 평생학습 주요사업의 실적이 일목요연 정리돼 있으며, 또한 학습자들의 참여 모습도 생생하게 담겨 있다.

구 관계자는 “배움과 나눔이 있는 동구의 평생학습 밭에서 스스로 주도하고 성장할 수 있는 평생학습도시를 조성하는 데 주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나이에 상관없이 주민 누구나 풍성한 학습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학습동행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