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열린기자단 발대식 개최
열린 기자단 23명, 학교현장 및 교육소식 취재 시작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3-13 15:27:5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3일 시교육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기자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발대식은 기자단 23명에게 위촉장과 기자증을 수여하고, 기사작성방법 및 활동수칙 등에 관한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기자단은 지난달 7∼23일까지 SNS을 통해 접수해 심사를 거쳐 총 23명이 선발됐다.

열린 기자단은 오는 12월까지(약 10개월간) 대전교육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SNS(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등), 블로그, 대전교육소식지 등에 교육청 관련 소식을 공유·전파하거나 주요 행사에 참여해 현장 소식을 전달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이들에게는 소정의 원고료(활동비)가 지급되며, 특히 해단식 때 우수기자를 선발해 포상의 혜택도 주어진다.

대전시교육청 안복현 공보관은 “열린기자단의 기자 한 분 한 분의 봉사정신과 헌신적인 활동은 대전교육홍보의 초석이 되어 교육수요자와의 쌍방향 소통과 공감에 크게 이바지 할 것“이라며 "대전교육홍보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