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선관위·대전시청, 공동주택 온라인투표 활성화 합동회의 개최
아파트선거 예산지원에 따른 온라인투표 활성화 협업 추진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3-10 10:02:3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선관위는 9일 대전시선관위 대회의실에서 선관위와 대전시청, 각 구청, KT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주택의 온라인투표 활성화를 위한 합동회의를 개최했다.

선관위와 대전시는 시민의 70%이상이 거주하는 공동주택 관리의 투명화 및 선진 선거문화 조성을 위해 온라인투표 이용 활성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협의하고, 온라인투표시스템의 편리성과 정확성을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선관위와 대전시는 2016년 7월 공동주택 선거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선관위에서는 온라인투표시스템 지원을, 대전시에서는 시스템 이용에 따른 예산을 지원해 오고 있다.

온라인투표시스템 이용 실적은 2배 가까이 상승하여 110여건에 이르고 도안지역 등 신규 아파트 중심에서 대전 지역 전체로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선관위 관계자는 “온라인투표서비스를 공동주택뿐만 아니라 기관․단체․학교선거에까지 확대하고, 주요 정책 결정에도 활용하는 등 다변화 함으로써 사회갈등 해소와 생활 민주주의 정착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투표(K-voting)서비스 : 스마트폰, PC 등 통신기기를 이용하여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투․개표를 신속․정확․안전하게 실시할 수 있도록 선거관리위원회가 지원하는 서비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