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 ‘2018 지역리서치 프로젝트’작가 공모
오는 3월 9일부터 3월 30일까지 참여 작가 공모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3-10 09:59:5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직무대행 이화섭 대전광역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이 운영하는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이하 창작센터)에서 ‘2018 지역리서치 프로젝트’ 참여 작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리서치 프로젝트는 대전의 문화적 자산을 예술가의 시각으로 발굴·투영하여 예술적 소재로의 대전의 여러 가능성을 모색하는 프로젝트로, 올해로 4회째를 맞는다.

‘2018 지역리서치 프로젝트’는 시각창작 예술가 및 지역 연구 관련 이론가를 대상으로 하며, 시각예술가 개인 또는 시각예술가가 포함된 팀을 이루어 지원 할 수 있다. 프로젝트 참여 작가로 선정되면 4월부터 12월까지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최대 500만원 이내의 창작지원금과 리서치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전문가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원받는다.

지원신청서 접수 기간은 오는 3월 22일부터 30일까지로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소정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여 전자우편(temi2014@naver.com)으로 접수하면 된다.

2017 지역리서치 프로젝트에서는 임승균 작가와 신미정 작가가 선정되어 작년 11월 성황리에 결과보고회를 개최하였고, 대전지역 근현대사에 관심이 많은 400여명의 관람객이 창작센터를 찾아 그 간의 아카이브를 보며 대전지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재발견하고 향유하는 기회를 가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