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안산평생학습도서관, 직장인 위한 야간 영화강좌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3-08 11:09:5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 안산평생학습도서관(관장 박신천)이 직장인들을 위해 일과가 끝나는 저녁 시간대에 맞춰 야간 문화강좌 ‘영화가 있는 저녁’을 오는 21일부터 운영한다.

8일 도서관에 따르면 이번에 개설되는 야간강좌 ‘영화가 있는 저녁’은 오는 21일부터 내달 18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에 진행되며, 영화와 함께 영화음악으로 더 사랑 받았던 영화 다섯 편을 골라 차례로 상영될 예정이다.

오는 21일에는 영화‘송 포 유(song for you)’를 상영하며, 28일에는 드럼 연주로 강렬한 인상을 주었던 영화 ‘위플래시’를 상영한다. 그리고 내달 4일에는 ‘미라클 벨리에’, 내달 11일은 ‘부에나 비스타 소셜 클럽’, 내달 18일은 ‘스코어 : 영화 음악의 모든 것’을 차례로 상영한다.

이번 강좌는 음악을 품은 영화들로 영상보다 더 강렬한 음악이 영화의 깊이를 더해가는 여정을 따라가 본다. 영화관람 후에는 영화배우 김동림(남, 37세) 강사가 들려주는 영화 제작에 얽힌 이야기, 관람 포인트, 영화 속 인문학 이야기도 들려준다.

박신천 관장은 “최근 직장인들 사이에서 트렌드처럼 번지고 있는 워라밸(워크라이프밸런스 work-life balance)에 대한 사회적 흐름을 반영해 일과 후에 집과 가까운 도서관을 찾아 즐길 수 있는 문화강좌를 준비하게 됐다"며 “일상 속에서 쌓인 정신적․육체적 스트레스를 풀어 줄 오아시스 같은 문화적 체험으로서 제격인 영화 관람에 직장인들이 많이 참여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강좌와 관련 자세한 사항이나 궁금한 점은 대덕구 평생학습도서관 홈페이지(http://lib.daedeok.go.kr)를 참조하거나 안산평생학습도서관(☎042-608-5512)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