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매봉어린이공원 정비사업 주민설명회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3-04 09:54:4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박수범 구청장)가 조성된 지 30여년이 지나 노후된 어린이공원에 대해 이용자 안전 및 편익 증진을 위해 리모델링하는 ‘매봉어린이공원 정비사업’에 대한 현장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지난 2일 법1동 283-2번지에 위치한 매봉어린이공원에서 열린 주민설명회는 본격적인 사업 착수에 앞서 주민의견을 청취하고자 개최됐으며, 공원 정비의 필요성과 공원 정비계획을 설명하고 지역주민의 요구사항 및 의견수렴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본 정비 사업은 그동안 지역주민들의 지속적인 정비 건의가 들어와 소요예산을 전액 시 특별교부금 5억 원을 확보했으며, 시대 흐름에 맞춰 바닥 분수 및 테마형 어린이놀이터를 조성하고 전반적인 편익시설을 정비해 올해 상반기 사업 준공을 목표로 추진된다.

특히, 성공적인 공원정비사업 추진을 위해 공원 내 시설물 배치와 수목정비 관련의견에 대해서는 주민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절충안을 검토 반영할 계획이다.

이날 주민설명회에 참석한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노후된 공원을 시대 트랜드에 맞도록 리모델링할 계획이며, 차별화된 테마형 공원조성으로 지역주민과 어린이 모두 흥미롭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휴식공간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