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환경개선부담금 자동이체 납부서비스 실시
이달 19일부터 환경개선부담금 자동이체 신청‧접수 시작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2-13 18:15:0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납부자들의 편의를 위해 환경개선부담금 자동이체 서비스를 이달 19일부터 시행한다.

환경개선부담금은 경유자동차 소유자에게 매년 3월과 9월에 부과되며 그동안 CD/ATM기, 가상계좌, 고지서, 인터넷 지로로만 납부가 가능했다.

이번 자동이체 서비스 실시로 납부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고지서 미수령 또는 분실 시 납기일 경과에 따른 체납처분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자동납부 신청은 인터넷지로 사이트에서 지로번호(6130123)를 기입한 후 온라인 신청(www.giro.or.kr)을 하거나, 금융기관 또는 동구청 환경과로 신청인 명의의 거래통장과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 신청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환경개선부담금 납부를 자동이체 신청하면 번거로운 수납과정 없이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고 체납에 따른 가산금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좋은 제도인 만큼 많은 주민들이 신청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환경과(☎042-251-4545)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