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2018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공모사업 신청기한은 21일, 설명회 참석 단체에 가산점 부여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2-06 10:38:5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허태정)가 8일 오전 10시 구청 대회의실에서 2018년도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사업 신청 예정자 및 관심 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마을공동체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사업취지 설명, 사례 소개, 공모사업 신청 절차 안내 등으로 실시된다.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은 주민 간 소통 및 화합을 통한 공동체 회복을 위해 유성구가 2015년부터 추진해 온 사업으로 전년도까지 공동주택만을 대상으로 추진하던 것을 올해부터 일반지역을 포함한 구 전역으로 확대 추진한다.

특히, 올해는 주민모임 단계에 따라 씨앗․줄기․연합사업으로 나누어 지원되며 사업 신청이 용이하도록 제출 서류도 대폭 간소화 됐다.

사업 신청 자격은 유성구에 거주․활동하는 5인 이상 주민모임이면 가능하며, 마을소식지 제작, 나눔 장터, 공동 육아 등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는 사업이면 된다.

구 관계자는 “주민이 주도하여 기획하고 참여하는 다양한 공동체 사업에 대한 행정적 지원으로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모사업 신청은 오는 21일까지이며, 설명회에 참석하는 단체에는 가점 5점이 부여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유성구 일자리추진단 마을공동체담당(042-611-2539)에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